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무직자 비상금소액 대출 총정리

by 정보 큐레이트 2022. 6. 28.
반응형

인생에 있어 있어 뜻하지 않게 비상금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직장을 오랜기간 구하지 못하는 경우 생활비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소액대출이 필요할 때는 자격조건 기준도 빡빡하지 않은 제1금융권의 비상금대출 상품이 제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각 은행마다 조건과 한도는 상이하지만 소득과 직업이 없어도 대출실행이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경기도 안좋고, 취업도 어렵고 힘들시죠? 특히 직장인 잠시 무직자분들은 하루하루 막막함 속에 살고 있습니다. 소득이 없으니 은행 대출 힘들고 그러나 생활비는 필요하고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막다른 상황이되니 움직이게 되네요. 무직자 당일대출도 되고, 소액 대출도 되는데, 거기에 소득 증빙 서류없이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직자 비상금소액 대출 총정리

이걸 찾기 전까지 XX저축은행, 카드론 등을 생각해 봤는데, 1금융권에서도 이런 상품이 있습니다. 무직자 당일대출이나 소액대출은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승인률이 높은 편이라서 대출도 빨리 됩니다. 아래 은행들 확인해 보시고 신청해보세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

만 19세 이상 내국인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가능 고객, 중신용비상금대출 : 중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중신용 고객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 1년 (대출 만기 전 연장 신청이 필요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신한은행 무직자 비상금 대출 상품

쏠편한 비상금 대출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 가능 고객
대출한도 : 최대200백만원
대출기간 : 1년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함)
만 19세 이상 내국인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KCB평점 631점 이상, 서울보증보험 개인신용평점(등급) 1~5등급 이내

SBI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다음으로 알려드릴 대출 프로그램은 바로 SBI 저축은행에서 운영하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입니다이 대출 상품은 저소득자, 주부, 프리랜서를 비롯해 현재 직업이 없는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로 모바일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

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

서울보증보험 증권 발급 가능 고객
만 19세 이상 내국인
신용카드 1년이상 소유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3개월마다 심사 후 100만원씩 증액 가능. 최대 대출가능 금액 500만원.
대출기간 : 1년 (기간연장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가능)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상품

보증보험 증권 발급 가능 고객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소득 따지지 않는 비상금대출 (통신3사 CB 1~6구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대출한도 : 최대 3백만원
대출기간 : 1년 (12개월)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

「페이코 소액 비상금 대출」은 핀테크 기업인 '페이코(PAYCO)'와 보험회사인 "한화생명 크레딧"이 손을 잡고 함께 만든 대출상품인데요. 상품정보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6개월 이내 페이코(PAYCO) 거래가 있는 만 26세 이상 고객으로 한화생명이 정한 신용등급 적격 고객
대출한도 : 50만원
대출기간 : 대출일로부터 2개월 (단, 연장 가능)
대출금리 : 연 7.2%
 
이 상품은 소액인 50만원만 대출이 가능하지만 승인률이 매우 높은 상품입니다. 다만, 이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AYCO 회원 가입일로부터 31일 이후 고객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앤캐시 모바일 대출 신청방법

러시앤캐시 모바일 대출 신규대출은 러시앤캐시 홈페이지 또는 러시앤캐시 모바일 앱 무카드에서 한도조회 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대출 금리는 법정 최고 금리인 연 19.99% 이내입니다. 3금융 대부 업체이기 때문에 금리가 높습니다. 모바일 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핀크 똑똑대출

「핀크 똑똑대출」은 핀테크 기업인 '핀크'와 저축은행인 '스마트저축은행"이 손을 잡고 함께 만든 대출상품인데요. 상품정보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서 NICE 개인신용평점이 601점 이상인 고객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장 5년
대출금리 : 최저 연 11.26% ~ 최고 연 17.66%
 
「핀크 똑똑대출」은 NICE 신용평점이 601점 이상만 되면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신용점수는 예전 신용등급제 기준으로는 "1등급 ~ 10등급" 중에 "7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즉, 저신용에 해당하는 무직자분들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런데 현재 본인의 신용등급이 7등급보다 등급이 낮은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러한 분들도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은 최장 5년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대출금리는 연 11.26% ~ 17.66% 수준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인데요. 그래서 대출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부를 하다가 만기 시에 대출원금 전부를 상환하면 됩니다.즉, 대출을 이용하는 기간 동안에는 매월 상환하는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신청은 핀크 앱(APP)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스마트폰에 핀크 앱(APP) 설치 후 → [번개대출] 메뉴 → [똑똑대출] 메뉴를 선택해 쉽고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금융권 무직자대출 - 캐피탈 무직자대출

두 번째 소개해 드릴 무직자대출 상품은 「캐피탈 무직자대출」 상품인데요. 제가 두 번째로 소개를 해드리는 이유는 「저축은행 대출상품」들보다는 「캐피탈 대출상품」이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이 적기 때문입니다. 신용점수는 최대한 관리를 해야만 추후 금융거래 이용 시 불이익을 받지 않게 되는데요. 특히 나중에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 대출' 등 고액대출을 받게 될 경우에는 신용점수는 매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즉, 금리 1% 때문에 이자비용이 적게는 수십만 원에서 ~ 수천만 원까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출을 이용할 때는 최대한 신용점수에 유리한 대출상품부터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은 상품명 그대로 소액자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인데요. 상품정보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주부, 무직자 등
대출한도 : 최소 100만원 ~ 최대 500만원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장 3년
대출금리 : 최저 연 16.99% ~ 최고 연 19.9%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은 나이 및 신용점수 등 최소한의 신청자격 요건조차도 정하고 있지 않은데요. 그래서 대다수의 무직자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인데요. 대출기간은 최장 36개월(3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연 16.99% ~ 연 19.9%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상환방법의 경우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둘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두 가지 방식은 모두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하는 방식이라서 비슷해 보입니다.

2. 한국캐피탈 신카론
「한국캐피탈 신카론」도 앞서 소개해 드린 상품과 마찬가지로 '한국캐피탈'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상품인데요. 차이점을 알아보기 위해 「신카론」의 상품 요약정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본인 명의 신용카드 이용자
대출한도 : 최소 300만원 ~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 : 최소 12개월(1년) ~ 최장 60개월(5년)
대출금리 : 최저 연 14.9% ~ 최고 연 19.9%
 
「한국캐피탈 신카론」은 앞서 소개해 드린 「초간편 소액론」과 달리 무직자분들 중에서도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사용 중인 분들만 대출이 가능한데요. 다만, 본인 명의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무직자분들이라면 대출 신청 시 좀 더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인데요.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14.9%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최대 2.0%를 부담해야 합니다.

 3. KB캐피탈 소액론 신용대출
「KB캐피탈 소액론 신용대출」의 상품정보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만 25세 이상
대출한도 : 최소 200만원 ~ 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 : 6 / 9 / 18 / 26 / 36 / 48 / 60 / 72개월
대출금리 : 최저 연 4.8% ~ 최고 연 19.9%
 
「KB캐피탈 소액론 신용대출」은 신청 자격요건을 만 25세 이상 나이 제한만 두고 있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많은 무직자분들이 이용 가능한 상품인데요.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최장 72개월인데요. 금리는 최저 연 4.8%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이기 때문에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을 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매월 상환금액에 대한 부담감은 있는데요. 다만, 거치기간을 두어 대출실행일 이후 거치기간 동안에는 이자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1.3%를 부과하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무설정 아파트론(아파트 신용대출)

 

이번에 소개해 드릴 캐피탈 무직자대출은 「무설정 아파트론(아파트 신용대출)」인데요. 아마도 이 상품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무설정 아파트론」은 무직자분들 중에서 아파트 등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이용 가능한 상품인데요. 특정 금융회사의 경우 상가 또는 분양권 등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이 상품은 상품명 그대로 본인 또는 배우자분 중에 아파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면 근저당권 등의 설정 없이 신용대출 형태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데요.
무직자분들이 받을 수 있는 상품중에서는 아마도 가장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고 가장 높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일 것입니다.


 5. 롯데캐피탈 엘론


「롯데캐피탈 엘론」의 상품정보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고객
대출한도 : 최소 500만원 ~ 최대 6,000만원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장 6년
대출금리 : 최저 연 7.1% ~ 최고 연 18.9%
 
「롯데캐피탈 엘론」은 무직자분들 중에서 신용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분들만 이용이 가능한데요. 대출한도가 최대 6,000만원으로 매우 넉넉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높은 한도는 본인 명의 동산(자동차 등) 또는 부동산(아파트, 빌라 등) 보유 사실을 입증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한도입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6년, 대출금리는 최저 연 6.1%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중에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2.0%를 부담해야 합니다.

 6. 우리금융캐피탈 카드사용자 대출
「우리금융캐피탈 카드사용자 대출」은 상품명 그대로 신용카드 사용실적 보유자를 위한 무직자 대출상품인데요. 상품정보를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대상 :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연체 없이 1년 이상 사용 중인 고객
대출한도 : 최소 200만원 ~ 최대 5,000만원
대출기간 : 최소 1년 ~ 최장 5년
대출금리 : 최저 연 11.9% ~ 최고 연 19.9%
 
이 상품은 대출한도 최대 5,000만원인데요. 대출기간 최장 5년, 대출금리 최저 11.9%의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아쉽게도 '원리금균등'만 선택할 수 있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2.0%를 부담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