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by 정보 큐레이트 2022. 7. 1.
반응형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주민등록증을 잘 가지고 다니는 않지만  필요할때가 있어서 분실이나 파손이 되었을경우 어떻게 재발급을 받을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방법은아래로 정부24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 바로 신청하기로 넘어갑니다.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8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총 20일 수수료 5,000원 신청서 없음

www.gov.kr

 

처리기간은 대략 20일정도가 필요하며 법령상의 자격이 있으신분들이라면 누구나 가능한것 같습니다.
수수료는 5천원이 발생을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최근 6개월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 1장 기존에 가지고 있던 주민등록증이 있으면 됩니다. 분실이나 파기의 경우는 필요가 없습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지금부터 스트레스를 받는 회원가입,비회원,공동인증서 등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본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살고계시는 주소와 연락처 그리고 재발급사유를 적으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대부분 면제가 되지 않으니 확인을 해주시고 미신청을 누릅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시 안내를 받을것인지 점자스티커 제공여부 신청당일의 취소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만드신 후에 최대 6개월이내에 찾아가셔야 하며 3년후에는 자동폐기가 된다고 합니다.

​사진규격이 정확하게 맞더라도 본인확인이 불가하다면 취소가 될수 있습니다.본인의 사진을 업로드 후 받으실곳의 관할지를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하단의 민원신청을 눌러주시고 결제를 하시면 완료가 되고 ​총20일의 소요기간이 필요하며 6개월내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그외에도 주민등록 모바일 신청하는 방법도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신청

안녕하세요. 이제 플라스틱 주민등록증 없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관공서, 편의점, 영화관, 공항 등에서 편리하게 신분 확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29일부터 정부24 안드

 

반응형

댓글